• 2024. 2. 5.

    by. 요사이

     

    분실, 재발급 그리고 가족 합산까지, 문화누리카드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아래 블로그에서 손쉬운 분실 신고와 신속한 재발급 절차부터 가족들과의 혜택 합산 방법까지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니 바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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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누리카드 분실 재발급 합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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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누리카드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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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 완화를 목적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카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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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카드는 수혜자 개개인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형태의 바우처로 사용됩니다. 주로 문화, 예술, 국내 여행, 체육활동 등의 활동을 지원하여 그들이 다양한 문화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같은 세대에 거주하는 가족 간에도 개인별로 신청 및 발급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분실

     

     

    1. 문화누리카드 분실신고 방법

    농협 영업점 방문

    ㆍ 분실한 문화누리카드는 가까운 '농협 영업점'에 신분증을 지참 후 방문하여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전화 ARS 신고

    ㆍ NH농협카드 고객센터(1644-4000)로 전화해서 내선번호 7-5-0로 연결하시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2. 일반결제(안심결제) 비밀번호 분실 시 조치 방법

    ㆍ 일반결제(안심결제) 비밀번호(숫자 6자리)를 분실한 경우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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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협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마이 > 안심결제 > 일반결제 > "서비스 안내+" 클릭 > "비밀번호/인증금액 재설정" 클릭 > 카드정보 입력 및 본인인증(공동인증서, 휴대전화 중 택 1) 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분실신고 철회(해지) 방법

    ㆍ 분실신고를 철회(해지)하려면 본인의 신분증과 카드를 지참하여 가까운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 재발급

    ♣ 신청 및 발급 기간 : 24년 2월 1일(목) ~ 24년 11월 30일(토). (주민센터 방문 발급은 11월 29일(금)까지 가능)

     

     

    1.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ㆍ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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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ㆍ 간편 인증, 공동인증서, 휴대전화인증, 아이핀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ㆍ 발급 신청 후 카드를 '농협 영업점'에서 받거나 '자택'으로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ㆍ '자택배송' 선택 시 등기우편으로 약 2일 ~ 7일이 소요됩니다.

     

    주의사항 : 단위농협(지역농협) 영업점에서 발급한 경우 주민센터에서의 재발급이 불가하오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주민센터 방문 신청

    ㆍ 전국 어느 주민센터에서든 방문이 가능합니다.(주소지 무관)

    ㆍ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신청서 작성 후, 신분증과 함께 담당자에게 제출합니다.

    ㆍ 공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 복지시설 거주자는 주민센터 방문신청만 가능하며, 시설 대표자가 발급해야 합니다.

     

    3. 모바일앱 신청

    ㆍ 문화누리카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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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플레이 문화누리카드 앱 다운로드하기

     

    ㆍ 간편 인증, 공동인증서, 휴대전화인증, 아이핀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합니다.

    ㆍ 발급 신청 후 카드를 '농협 영업점'에서 받거나 '자택'으로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ㆍ '자택배송' 선택 시 등기우편으로 약 2일 ~ 7일이 소요됩니다.

     

    주의사항

    카드 발급 완료 후 우체국에서 카드 배송 관련 안내 알림톡이 발송되므로 꼭 확인하세요. 

    ㆍ 카드를 재발급받더라도 기존 카드의 잔액은 그래도 이용 가능합니다.

    ㆍ 이전 카드번호가 9463-17**으로 시작된 카드의 경우 재발급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ㆍ 카드 발급 후 10일 이내에 재발급이 불가능하므로 신중하게 신청하세요.

     

     

     

    문화누리카드 합산

    문화누리카드 합산은 세대원들의 지원금을 대표카드로 설정하신 한 장의 카드에 이동하여 사용하고자 할 때 신청하시면 됩니다.(본인충전금은 합산 불가하며, 지원금만 총 15장까지 합산 가능.)

     

     

    1. 합산 조건

    ㆍ 주민등록상 동일한 세대 세대원 간의 합산만 가능합니다.(같은 세대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함

    ㆍ 합산카드는 모두 '카드합산동의'에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ㆍ 합산은 당해 연도만 적용되며 다음 연도에는 개인카드에 재충전(유효기간 최대 5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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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대별 카드 합산 신청 바로가기

     

    2. 합산 절차

    주민센터 방문

    합산 신청서(홈페이지 서식 다운로드 또는 주민센터 비치)를 작성합니다.

    ㆍ 합산을 희망하는 세대원의 서명을 받아 제출합니다.

    ㆍ 합산처리 기간은 합산 신청일로부터 1일 소요됩니다.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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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ㆍ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 카드발급/잔액확인 > 카드 비밀번호 변경 및 개인정보 수정 > 본인 인증 후 조회되는 화면에서 '카드합산동의'에 체크합니다.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단, 본인 인증수단이 없는 경우 홈페이지에서는 '카드합산동의' 체크 처리가 불가하므로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카드합산동의체크' 신청을 해야 합니다.

     

    3. 카드 합산 실수 처리 방법

    ㆍ 만약 카드합산 시 대표카드 선택(B카드)이 잘못되었다면 대표카드를 재선택(A카드)하여 합산을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합산신청은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4. 주의사항

    24년도 지원금은 다시 개별카드에 재충전되므로 24년도에 합산해서 사용하기 원하는 분은 주민센터 방문,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다시 한번 합산 신청을 해야 합니다.

    ㆍ23년도 합산 후 대표카드로 한 번도 이용하지 않았다면 합산카드 대상자 모두 '전액미사용자'에 해당되어 자동 재충전 대상이 아닙니다. 개별카드로 다시 재충전 후 합산 신청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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